본문 바로가기
자전거여행/셀프정비

mks 실반 투어링 페달 뚜껑(더스트 캡) 문제

by 돌다중이 2023. 4. 7.
728x90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MKS 실반 투어링 페달을 사용하면서 
생기는 더스트 캡(뚜껑) 분리 문제에 대한 내용입니다. 

 

근래 들어 MKS 실반 투어링 페달을 사용하는 중에 주행 중 더스트 캡이 떨어지는 일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나사 풀림 방지제(다이소 빨간색)를 사용해 보았지만 뚜껑이 주행 중 날아가는 증상을 또 겪게 되었습니다.

 

출처:https://www.amazon.com/

아마존 쇼핑몰에 가보니 저와 같은 증상으로 더스트 캡을 2개 구매하는 분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셀러의 말에 따르면 저 가격이 한 개 가격이라고 하더군요.  

더스트 캡을 잃어버릴 때마다 사면.. 적당한 페달 가격하나 나올 것 같더군요. 

 

결국 더스트 캡 나사산에 테프론테잎을 바르고 고정 후 겉에 테이프로 또 바르고 말았습니다.

 

1. 분해 후, 그리스를 바르면서 정비하는 재미도 있고,
2. 정비 후 잘 돌아가는 페달에 대한 만족감도 매우 좋고
3. 페달이 넓어서, 페달링에 대한 만족감이 매우 좋았습니다. ​

단 더스트 캡이 분리되기 전까지의 저의 만족감이었습니다.

 

더스트 캡이 분리되면, 주행 중 이물질이 들어가기 때문에. 좋을 수가 없겠죠. 그 점은 매우 아쉽게 다가오는 점이 매우 컸습니다.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hV0XsNrM9Bs

실반 투어링 넥스트 페달의 더스트캡입니다.. 위에 더스트캡과는 다른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첨부터 실드 베어링이 들어가는 MKS고급 페달을 샀어야 했나.. 하는 후회도 들긴 합니다. 
하지만 위에 이야기 한 대로, 볼베어링을 교체하면서, 정비해서 사용하면서 재미를 붙이면 이만한 페달도 없는듯합니다.

​아마도 이 페달 정비를 하시면서 다량의 볼베어링을 구매하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런 분들이라면 더욱더 더스트 캡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듯 보입니다. 


https://youtu.be/PtkC0u-EN9U


얼마 전 유튜브에서 보게 된 버블리 페달입니다. 이 제품도 MKS 페달 제품이던데.. 좋아 보이더군요. 

​사실 돈이면 모든 것이 해결되는데.. 저가형 제품의 더스트캡이나 신경 쓰면서 징징대는 글이나 쓰다니, 참 한심한 새끼네 하실 분들도 계실 겁니다. 



돈으로 해결하는 날이 오길 기대하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