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곳간/똥손기록

세면대 자동 팝업이 깨져서 폽업과 트랩을 교체해 본 기록

by 돌다중이 2023. 6. 1.
728x90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세면대 폽업과 트랩을 교체한 기록입니다.

 

 

세면대 폽업과 트랩 교체에 대한 방법이나 지식을 작성하지 않습니다.
전문적인 지식이나, 방법을 담고 있지 않습니다. 
그저 무지하고, 멍청한 사람의 기록을 작성합니다. 
이점 사과드립니다. 

 

 

기존 폽업의 팝업헤드가 망가졌습니다. 너트를 풀어서 살려보려고 했지만 너트가 고착돼서 풀리지 않습니다.

 

결국 새 제품을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제품을 구매하면서 폽업과 트랩 이렇게 2가지를 구매하였습니다. 

 

이유는 기존 제품은 폽업과 트랩이 연결된 일체형 제품이었기 때문에 트랩을 따로 사용할 수 없더군요.
트랩과 폽업이 따로따로면, 트랩이 망가지면 트랩만, 폽업이 망가지면 폽업만 구매하면 되는데 일체형이라 어쩔 수 없이 기존 제품은 폐기를 하였습니다.

 

구입한 제품은 대림바스 DL-P4027 폽업과 대림바스 DL-P4036 트랩을 구매했습니다.

 

 

 

폽업의 물마개입니다.

 

폽업, 기리깡, 폽업헤드의 길이입니다.

 

 

트랩의 길이와 세부 사진입니다. 

 

 

이 사진을 보시고 이상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습니다. 물이 빠져나가야 하는데, 왜 막혀있지?
하실 수 있습니다.

 

이 트랩은 사진(왼쪽)에 물과 이물질이 모이도록 돼있습니다.

 

https://youtu.be/TSCWyirpDZc?t=44 

이러한 트랩의 청소방법입니다.

 

https://youtu.be/C8vuyRkxAQU?t=169 

https://youtu.be/ECNrFqHGxLE

2개의 동영상을 보시면 왜 저런 구조로 트랩이 만들어져 있는지 이해가 바로 되실 겁니다.

 

폽업과 트랩의 모든 나사산에 그리스를 발랐습니다.  이번에는 너트가 고착되지 않기를 바라면서 바르게 되었습니다.  

(몰리브덴과 리튬 그리스는 고무를 경화시키기 때문에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그리스 성분을 꼭 확인 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트랩 길이가 너무 길어서 절단을 해야 되더군요. 직소기로 하다가 포기하고 직장에서 잘라서 오려고

 

기존 트랩으로 땜질을 해봤습니다..

 

그런데, 집에 그라인더, 쇠톱이 없는데 볼트 커터가 있더군요.

 

볼트 커터로 트랩을 절단했습니다.. ㅜ.ㅜ
절단면이 거칠어서 마무리를 따로 하였습니다.

​동사무소 공구 대여나 아파트 사시는 분들은 관리실에 가셔서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그냥 볼트 커터로 해결을 봤습니다.. ㅜ.ㅜ

 

알루미늄 방충망을 잘라서 저곳에 넣어보았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물이 안 빠집니다..ㅜ.ㅜ)
이유는 손님이 방문했을 때, 반지에 큐빅이 튕기면서 세면대에 빠지는 경우가 있더군요.

 

물론 1차적으로 물마개에서 귀중품이 빠지지 않도록 도와주지만, 귀중품이 작을 경우 통과해서 관으로 빠져버릴 수도 있으니, 알루미늄 방충망을 설치해 보았습니다.

 

추가 내용: 

방충망을 설치한 결과, 물이 빠지지 않아서 방충망을 잘라서 물마개 쪽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물 마개 쪽에 비눗 찌꺼기가 쌓이면 물이 빠지지 않습니다. 이때는 물마개를 빼서 세척하면 됩니다.)

 

기존 트랩에도 이렇게 거름망이 있더군요. 이물질이 여기 걸리는 역할도 해주지만 귀중품이 떠내려가는 걸 어느 정도는 보호를 해줄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세면대 트랩 설치하면서 반지 큐빅이 떠내려가는 것까지 생각하다니 참 한심한 놈이네 하실 분들도 계실 겁니다.
한심하고 멍청한 블로거가 맞습니다.

 

트랩을 자르고, 알루미늄 방충망도 넣고 해서 어찌어찌 설치를 끝마쳤습니다.

 

그런데 기존 폽업의 헤드를 보니 뭔가.... 나사산이 외부로 돌출되면 안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나사산이 보이는 부분에 전기 테이프를 감았습니다.ㅋㅋㅋ 효과가 있을는지 모르겠지만 하여튼 감아보았습니다.

​그리스 바르고, 알루미늄 방충망 넣고, 볼트 커터로 자르고, 전기 테이프를 바르고, 참 멍청하고 한심한 놈이네 하실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러한 멍청한 기록들을 한번 남겨봅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포스팅을 종료합니다.

300x250

댓글